하이코 시술 부작용이 있다고?

오늘은 하이코 시술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하이코 시술은 코에 굵은 실을 넣는 것이기 때문에, 실을 정확하게 잘 넣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하이코 부작용

붓기 & 통증 (Swellness & pain)

실을 넣는 과정에서 붓기와 통증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 저의 경우 붓기는 시술 직후 별로 심하지 않고, 2-3일 정도 부을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는 정도라고 설명드리는 편입니다.

통증은 시술 자체는 그렇게 아프지 않습니다. 사실 코는 통증에 매우 예민한 부위인데, 마취를 하기 때문에 시술은 별로 통증이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마취주사가 가장 아프고, 실을 넣을 때 뻐근한 느낌이 있지만 그렇게 통증감은 없는 편입니다.

다만 이후 마취가 풀리면서 욱신거리는 느낌이 지속이 될겁니다. 2-3일 후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고, 이후 1-2주 가량 미세하게 불편한 느낌이 지속됩니다. 붓기와 통증을 너무 심해지지 않도록 조절하는 부분은 마취와 더불어 많은 부분 의사의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바늘로 찌르는 시술이다 보니 어느 정도는 붓고 아플 수 밖에 없습니다.

염증 발생 (Inflammation)

상당히 드문 부작용인데, 가끔씩 볼 수가 있습니다. 시술 부위에 붉게 부어오르는 염증이 생겨서 시간이 지나도 가라앉지 않는 증상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대개의 경우 하이코 시술시 주입하는 실에 의한 지속적인 자극과, 주입된 필러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대개의 경우 1-2주 이내면 가라앉기 때문에 일단은 기다려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뭔가 부자연스럽게 붉고 통증감이 지속된다면 시술받은 병원에 문의하시고, 알맞은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실 삐져나옴, 실 만져짐 (위험하진 않지만, 까다로운 부작용)

실과 관련해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주로 코끝에 실을 넣었을 때 발생하는 부작용입니다. 코끝에 넣은 실이 피부 표면으로 삐져나오는 현상으로 보면 됩니다.

우선 이런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을 넣을 때 많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100%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작용은 기본적으로 위험한 부작용은 아닙니다. 다만 너무 오랫동안 방치하면 코에 염증이 발생해서 영구적인 자국이나 흉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몇 주 이내에 조치를 빨리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해결방법은 피부 표면에 있는 실을 제거하거나, 끝 부분만 살짝 잘라내면 됩니다.

괴사 (Necrosis)

하이코 시술시 주입하는 필러에 의해서 괴사 사례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필러 시술을 바늘로 시술하고, 위험 부위(콧잔등, 코끝 연골부위 등)를 욕심부려서 시술할 때 발생 가능합니다. 물론 가능성은 매우 적지만, 이론적으로는 발생할 수도 있는 부작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콧대 필러 시술은 굵은 캐뉼라를 이용해 시술하면 부작용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