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원인과 없애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오늘은 다크서클 원인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의 원인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색소침착, 눈 주변 혈행 불량, 눈가 처짐이나 꺼짐, 동맥과 정맥이 울혈되어 붉게 보여서 생기는 다크서클 등이 있습니다.

다크서클의 종류와 증상에 따라 개선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의 다크서클 종류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크써클 없애는 시술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재배치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눈밑의 부어오른 부분을 제거하기 위한 시술입니다. 눈밑의 부어오른 부분이나 다크서클이 두드러지는 이유는 안와지방이라 불리는 눈밑 지방이 원인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하안검을 안쪽에서 절개해서 그 지방을 제거하거나 위치를 조정해서 다크서클과 눈 밑의 부어오름, 처짐을 개선시킵니다. 검은 다크서클, 붉은 다크서클 치료에도 추천합니다.

하안검에는 3개 부위의 안와지방이 있는데, 그 중에 가운데와 안쪽 주머니에는 지방이 잘 모이게 되어 있습니다. 하안검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돌출된 여분의 지방을 조심스럽게 제거합니다. 절개는 하지만 하안검 안쪽 점막에 작은 입구를 내기만 하는 거라 봉합은 하지 않고, 다음 날이면 입구가 막힙니다. 시술시간도 10~20분 정도로 짧은 시간에 치료가 가능합니다.

눈밑지방재배치 회복기간은 개인차는 있지만 보통 회복기간은 1주일 정도입니다. 시술 후에는 1~3번 정도 필요에 따라 통원하기도 합니다. 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으로는 부종이나 부기, 내출혈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내출혈이 많은데, 전체 부작용 중 30~40% 정도 일어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저토닝

레이저토닝은 기미와 잡티 제거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간반기미 치료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레이저 에너지를 균일하게 전달할 수 있어서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고 시술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토닝은 색소침착이 원인인 다크서클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치료는 1회당 20~30분 정도면 끝나고, 주 1회 치료를 5~10번 정도 받으면 더욱 개선될 수 있다고 합니다.

레이저토닝은 회복기간이 매우 짧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딱지도 앉지 않아서 바로 화장해도 괜찮습니다.

레이저토닝의 부작용으로는 레이저를 조사한 후 붉은 기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외에 통증, 열감, 가려움, 건조함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레이저토닝 시술을 받은 후에는 보습을 열심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 필러

미세침을 이용해 눈가에 필러를 주입하여 눈밑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피부에 탄력이 돌아오기 때문에, 다크서클은 물론이고 주름과 처짐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술은 양쪽 눈에 1시간 정도면 끝나고, 시술 후 통원도 필요 없습니다. 필러는 절개 없이 치료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다크서클 개선과 눈밑 탄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필러는 서서히 흡수되기 때문에 영구적이지는 않습니다. 필러 주입 후에는 3~5일 정도 어색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시술 받고 바로 화장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기간이 짧은 시술입니다.

필러가 완전히 자리잡기 까지는 2주정도 걸립니다. 샤워・세수는 가능하지만 시술 당일 목욕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원래 체내에도 존재하는 성분인 필러는 주입해도 부작용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부기, 부종, 내출혈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아집니다.

PRP치료(재생치료)

PRP치료는 본인의 혈액에서 추출한 다혈소판혈장(PRP)을 이용해서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는 재생치료를 말합니다.

눈밑 다크서클이나 처짐 외에 팔자주름, 잔주름, 여드름 흉터로 인한 피부 요철, 색소침착이나 붉은 기가 있는 여드름 자국 등 다양한 피부고민에 효과가 있습니다.

표면마취크림을 바른 후 주사바늘을 이용해서 혈장을 직접 피부에 주입하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고 피부 속부터 개선됩니다.

PRP는 회복기간이 짧고, 치료 직후부터 화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치료 후 30분만 지나면 세수와 샤워도 가능합니다.

드물게 주입한 부위나 주변이 붓거나, 내출혈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3~4일 정도면 가라앉습니다. 주입한 부위는 한 달 동안은 강하게 압박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는 약, 먹는 약

색소침착이 원인인 다크서클은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으로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약의 경우 하이드로키논이라는 표백작용이 있는 성분과 트레티노인이라는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성분을 조합해서 사용하여 다크서클을 개선합니다.

먹는 약의 경우, 색소침착과 간반기미, 주근깨에 효과가 있는 트라넥삼산을 복용합니다.

바르는 약과 먹는 약 주의점으로는 치료 시작 후 1주일 정도는 까칠해지거나 가볍게 붉은 기가 올라 오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상담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는 약 사용 중에는 피부가 자외선의 영향을 받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평소보다 더 철저히 해야 합니다. 또한 건조함을 일으키기도 해서 보습 케어를 충분히 해줘야 합니다. 내복약은 가려움이나 식욕부진, 메스꺼움, 발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